본문 바로가기
취미/카메라 & 사진

소니 알파 표준 줌렌즈 SEL24105G 렌즈 구입 및 언박싱! (Feat. A7m3)

by kinew712 2020. 3. 11.

SONY SEL24105G 개봉기

소니 미러리스 풀프레임 카메라 A7 m3 구매와 함께 어떤 렌즈를 쓸지 고민하다가 최종 결정하고 지른 녀석이다.

번들 렌즈 세트와 고민하던 중, 범용성이 높은 24105 렌즈에 대한 얘기를 듣고 부랴부랴 찾아보게 됐다. 출시 당시, 엄청난 이슈와 함께 전 세계에서도 품절이 일어났다고 할 만큼 24mm 광각과 105mm 망원에서 괜찮은 화질을 표현하는 렌즈이기 때문 아닐까?? 하는 바람으로 유튜브랑 블로그를 열심히 찾아보고 결정하게 됐다.

 

 

뚜뚱 딱!

 

 

렌즈의 구경은 77mm로 큰 렌즈를 처음 써보게 된 나로서는 카메라에 마운트 했을 때의 그 묵직함 같은게 너무 좋았다.

뭐든지 찍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었다.(현실은 공부하지 않으면 똑딱이와 다를게 없다는걸 절실히 느끼는 중)

 

 

 

렌즈의 옆면에는 G렌즈의 로고가 박혀있고 af/mf 전환 스위치, 광학 스테디샷 온오프 스위치 등이 있다. 무게는 663g으로 동일 스펙의 타 사의 렌즈보다는 작고 가볍기 때문에 a7m3 또한 가볍기에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이 적다.

 

AF와 MF 전환 스위치 / 옵티컬 스테디샷 ON,OFF 스위치
렌즈캡을 제거하고 후드를 장착한 모습

커다란 직경의 렌즈 때문인지 멋스럽다.

 

 

후드를 장착한 후의 옆모습
후드를 장착한 후 망원으로 줌했을 때의 모습

망원으로 줌을 했을 때, 렌즈가 뭔가 혓바닥이 나온것처럼 나오는 모습이 살짝 아쉬운 디자인이지만 그래도 가격과 성능에 만족한다.

 


렌즈와 함께 구매한 Kenko AIR MC UV FILTER.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게 UV의 필터의 목적일 테지만 나의 구매 목적은 24105의 렌즈를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구매한게 크다. 최소한의 스크레치조차도 만들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검색해보니 가장 저렴하고 도착도 빠른 필터였기 때문에 구매하게 됐다.

 

Kenko AIR MC UV FILTER 커버

너무 깨끗하게 반짝여서 한번 찍어봤다.

 

 

측면에는 제조사와 필터의 이름과 구경 그리고 제조국가가 적혀있다.

 

리뷰 끝!!

 

이제 사진을 찍으러 나가볼까!!?

댓글